본문 바로가기
Study

제약회사 취준시절 들었던 강의 알려드림 (유료강의 편)

by mong_guel 2021.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Daily_Recording입니다. 오늘은 제가 취준 시절 제약 품질 직무에 취업하기 위해 들었던 강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글 '제약 QC가 뭐야? 쉽게 설명해드림'에서 말했듯이, 취업준비에서 강의만큼 가성비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제약 품질 파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Agilent HPLC 1260 lnfinity 모델

유료 강의 뭐가 좋을까?

직무 강의를 듣는 목적은 해당 직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기 위함도 있지만, 이력서 및 자소서에 한 줄 더 쓰기 위함도 있습니다. 솔직히 인터넷 검색 몇 번이면 QC건 QA건 어떤 일 하는지부터 직무면접까지 싹 다 준비할 수 있어요. 그럼에도 직접 대면 강의를 찾아 듣는 건, 단 시간 내에 해당 직무를 이해하기 위해서 또는 '나 이런 거 해봤다.' 정도의 기록용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직무 강의를 통해 딥한 정보를 얻으려 하기보다는 '아 이런 일 저런 일 하는구나, 아 이건 알면 좋겠구나' 정도로 맘 편하게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요즘에는 무료 취준 특강들이 정말 많아요. 굳이 비싼 돈 주고 유료 강의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취준 생활을 하다 보면 보면 듣고 싶은 강의랑 자신의 일정이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거예요. 그럴 때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운영하는 유료 강의에 참석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는 게 좋겠죠?

저는 eMass라는 곳에서 '제약회사 GMP 기초이론'과 'HPLC 개념완성 이론 및 실습 과정'이라는 강의를 들었어요. 꽤 오래돼서 정확한 금액은 기억이 안 나는데, GMP 교육은 5만 원이었나 그랬고 HPLC 개념완성 교육은 165,000원이었던 것 같아요. 165,000원 결제할 때 손 벌벌 떨렸던 기억이 있는데, 막상 듣고 나니 값어치 했던 것 같아요. (솔직히 취업성공패키지 이거 없었으면 못 들었을 거예요.) 암튼 eMass랑 제가 알고 있던 유료 강의 사이트 2개 더 알려드릴 테니까 취업 준비하는 데 도움됐으면 좋겠네요.

1. eMass : 교육 > 전체일정표 보기 1 페이지 (emass.co.kr)

 

교육 > 전체일정표 보기 1 페이지

 

emass.co.kr

겨울방학쯤 이벤트로 저렴하게 오픈되는 'QC, QA 취업강의'나 'GMP 교육'을 듣기에 좋고, 제약 QC 취준생들이 HPLC 원리 및 오퍼레이팅을 간단히 배우기 좋은 곳. 굳이 HPLC 중급, 심화 강의는 들을 필요 없다고 생각함.

2. 한국GMP아카데미 : http://bvc.co.kr/index.php

 

한국GMP아카데미

교육현장갤러리교육현장의 모습을 담은 갤러리 입니다.

bvc.co.kr

GMP기술인과 밸리데이션 자격시험을 운영하는 곳으로 강의 개수가 많으니까, 저렴한 거 몇 개 골라 듣고서 **강의를 들으면서 GMP 공부했다. 정도로 끝내기에 좋은 곳. QC 보다는 QA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

 

 

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인재양성본부 보건산업교육실 (kohi.or.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인재양성본부 보건산업교육실

 

hie.kohi.or.kr

보통은 고용보험이 있어야 들을 수 있는 곳. 가끔 취준생들을 위한 강의도 있다고 들었음. 취준 시절에 맘에 드는 강의 있으면, 전화해서 제발 듣게 해달라고 부탁도 했었는데.. 암튼 들으면 좋을 것 같은 강의 많음.


여기까지가 제약회사 취준 시절 들었던 강의 알려드림 (유료 강의 편)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제가 들었던 무료 강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댓글